승수란 무엇입니까

경제학에서 승수란 증가 또는 변화할 경우 다른 많은 관련 경제 변수에 증가 또는 변화를 가져오는 경제적 요인을 말합니다.

국내총생산 면에서 승수효과는 총생산 증가를 유발한 지출 변화보다 크게 만듭니다.

승수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정부지출과 총국민소득의 관계를 참조하여 사용됩니다. 승수는 또 예금 승수로 알려진 분할준비은행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승수는 적용 시 다른 결과의 영향을 증폭시키는 경제적 요인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승수 값이 2배가 되면 효과가 2배로 증가하고, 3배가 되면 효과가 3배가 됩니다.

거래에 있어서의 증거금의 사용이나 분할준비은행의 화폐승수와 같은 승수의 많은 예가 있습니다.

승수는 단순히 다른 것의 기본값을 증폭하거나 증가시키는 요인입니다.

예를 들어, 2배의 승수는 기본 도형을 2배로 합니다. 반면 0.5배 승수는 실제 기본 도형을 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금융과 경제에는 많은 다른 승수가 존재합니다.

재정 승수는, 한 나라의 추가 국민소득과 그 추가 소득으로 연결된 최초의 지출의 증가나 감세의 비율입니다.

투자승수는 공공투자나 민간투자의 증가가 총소득이나 일반경제에 비례 이상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개념을 말합니다.

승수는 즉시 측정 가능한 범위를 넘는 정책의 추가효과를 정량화하려고 합니다. 투자의 승수가 클수록 경제 전체에 부를 창출하고 분배하는 효율이 높아집니다.

수익승수는 회사의 현재 주가를 회사의 주당 이익(EPS)의 관점에서 프레임화합니다.

회사수익의 함수로서 주식의 시장가치를 제시하며 주당 가격 1주당 이익으로 계산됩니다.

자기자본 승수는 기업의 총자산가치를 순자본으로 나눈 일반적으로 쓰이는 재무비율입니다.

그것은 재정적 레버리지(leverage)의 척도입니다. 기업이 자본과 부채로 영업자금을 조달하기 때문에 자산대출 비중이 클수록 부채로 인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따라서 자기자본승수는 부채비율의 변동이며 부채대출의 정의에는 모든 부채가 포함됩니다.

영국의 경제학자 존 메이너드 케인스에 의해 인기 있는 승수 이론과 그 방정식이 만들어졌습니다.

케인스는 추가 지출이 경제를 통과하기 때문에 정부 지출 투입이 인구 전체의 수입에 비례하는 증가를 가져왔다고 믿고 있습니다.

케인스는 1936년 저서 고용, 이자, 화폐의 일반이론에서 소득(Y), 소비(C), 투자(I)의 관계를 다음 방정식으로 설명했습니다.

이 방정식은, 어느 레벨의 수입에 대해서도, 사람들은 단수를 사용하고, 나머지를 저축 투자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는 또 이 이론을 이용해 투자되는 특정 소득금액을 결정하고 저축한계성향과 소비한계성향(MPC)을 정의했습니다.

케인스는 또 투자에 사용된 금액은 사회의 다른 구성원들에 의해 여러 차례 소비되거나 재투자된다고 밝혔습니다.

저축자가 은행 예금 계좌에 1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가정합니다.

은행은 예금을 커버하기 위해 수중에 있는 돈의 일부만 유지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나머지 예금을 다른 사람에게 대출할 수 있습니다.

은행이 창고 건설에 사용하는 작은 건설회사에 초기 예금의 75,000달러를 대출해 준다고 가정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은행들이 요구준비율 R=25%까지 대출을 계속할 경우 최초 예금에서 발생하는 추가 요구예금이나 ‘화폐’ 금액은 1R 또는 1.25=4배가 되는데 이는 전형적으로 화폐승수로 불립니다.

건설회사가 지출한 자금은 전기기사, 배관공, 지붕공, 기타 여러 당사자에게 지불하고 건설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당은, 자신의 이익에 따라 받은 돈을 계속 사용합니다. 이 10만달러는 투자자 은행 건설회사 창고를 지은 청부업자의 이익을 보았습니다.

케인스 이론은 투자가 증가하고 여러 정당의 소득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때문에 케인스는 그 효과를 설명하기 위해 승수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예금승수는 종종 혼란스럽거나 화폐승수와 동의어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이 두 용어는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그것들은 교환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은행이 필요한 준비금을 넘어 이용 가능한 모든 자본을 대출하고, 대출자가 은행에서 빌린 모든 달러를 쓴다면 예금 승수와 자금 승수는 본질적으로 같을 것입니다.

실제로 은행의 적립금을 넘어 융자 자본이 창출하는 국가의 머니 서프라이의 실제 승수 변화를 나타내는 머니 서프라이는 항상 예금 승수보다 낮으며, 은행 융자의 승수 효과를 통해 최대한의 잠재적인 머니 서프라이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광고를 바꾼 방법

Leave a Comment